- 수집 이용 목적 : SK브로드밴드 상품 및 SK텔레콤 스마트홈 가입상담
- 수집항목 : 연락처
- 보유, 이용기간 : 상담신청일로부터 3개월까지 보관/이용 후 파기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거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 단, 본 동의를 거부할 경우 SK브로드밴드 상품 가입상담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직접 가입하는 '바로가입'은 원스톱 전환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시스템 개발 예정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성명,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번호
더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번호, 외국인 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65조의 2 2항 : 인터넷 가입자
방송법 시행령 제 66조의 6 3항 : CATV 가입자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사업법 시행령 제23조의 2 2항 : IPTV 가입자
서비스 가입을 위한 본인 확인
서비스 제공 및 이용
고객 상담 및 민원 처리
더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K브로드밴드는 아래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휴 상품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님이 별도 동의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해 고객 동의 없이 제공 의무가 발생하는 경우
더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K브로드밴드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일부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은 업체의 관리/감독을 통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업무
고객 상담 및 민원 처리 업무
더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5. 개인정보 처리 업무 위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클릭하시면 세부 사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며 고객의 개인정보를 적법하게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여 SK브로드밴드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www.bworld.co.kr) 첫 화면의 링크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개인정보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할 수 있으며, SK브로드밴드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그 이유 및 변경내용을 지체 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겠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 최소한의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4호(계약의 이행)에 따라 고객의 동의를 받은 후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구분 | 수집·이용 목적 | 수집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
고객정보 |
|
|
|
|
|
||
법정대리인 정보 |
|
|
|
요금납부자 정보 |
|
|
구분 | 수집·이용 목적 | 수집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
홈페이지 회원 |
|
|
|
홈페이지 간편 로그인 |
|
|
|
B다몰 |
|
|
|
이벤트 당첨자 |
|
|
|
SK브로드밴드의 일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고객님에게 동의를 받고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구분 | 수집·이용 목적 | 수집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
B tv 우리동네광고 |
|
|
|
모바일 B tv (모바일 B tv CATV) |
|
|
|
모바일 팩스 |
|
|
|
특정사업자 단독서비스 할인반환금 감면 |
|
|
|
IDC |
|
|
|
마음친구 |
|
|
|
살아있는 동화 |
|
|
|
영상정보 |
|
|
|
해피마켓 |
|
|
|
Cloud X |
|
|
|
안부알리미 |
|
|
|
SK브로드밴드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1호 및 제22조 제1항 제7호에 따라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집항목 | 이용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
|
서비스 해지 시 또는 동의 철회 시 까지 |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의 서비스 가입 및 명의변경 업무 처리 시 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 제공 목적 | 제공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
(주)NICE평가정보, (주)코리아크레딧뷰로 |
|
|
|
제공하는자 | 조회 목적 | 조회 항목 | 동의 효력기간 |
---|---|---|---|
(주)NICE평가정보, (주)코리아크레딧뷰로 |
|
|
|
조회 동의 효력기간은 조회 동의서를 제출한 시점부터 당해 서비스 이용 계약이 종료되는 시점 또는 당사 미납금이 완료되는 시점까지 동의 효력이 유지됩니다. (단, 가입이 거절되는 경우에는 상담 종료 시점까지).
위 조회는 신용점수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보유 기간 내용은 "2.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고객으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겨서 보존하며, 그 보관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하는 내용 | 수탁사 |
---|---|
고객사은품 서비스의 제공 및 판촉물, 경품, 단말 배송 | (주)홈초이스, (주)한국경제티브이, (주)제이비컴스컴퍼니, (주)크리에이티브에어 [재위탁 : 주식회사 오내피플, 가치브라더], (주)이마트, 11번가(주), SK에너지(주), SK엠앤서비스(주) [재위탁 : (주)제니엘시스템, 테라웍스, 주식회사 이노포스트, 엘비시스템], 홈플러스(주), 디트라이브, 주식회사더에스엠씨그룹, 갤럭시아, 네이버, SK플래닛, (주)크레비파트너스 |
전산시스템 개발·운영 | SK(주) 등 37개사 |
빌링-신용정보 조회 | 나이스평가정보(주), 코리아크레딧뷰로(주) |
빌링-채권 추심/청구 | F&U신용정보, 엠지신용정보(주) [재위탁 : 대명ITS, (주)엠앤와이즈], 에스엠신용정보(주) [재위탁 : 포스토피아(주)], 나이스신용정보(주) |
빌링-자동납부 인증/인출 | (주)하이픈코퍼레이션, 금융결제원, (주)케이지모빌리언스, (주)케이에스넷, (주)쿠콘, 나이스평가정보(주) |
빌링-기타 청구/정산/현금영수증발행/경품, 고지사항 전달 | 에스케이텔레콤(주), SK(주), 주식회사티시스아이티, 비즈톡주식회사, (주)엠앤와이즈, 빌포스트(주), F&U신용정보, 포스토피아(주) |
본인인증/확인 업무 대행 (휴대폰, 공인인증, I-PIN, 핀번호 등) | 한국전자인증주식회사, 한국모바일인증(KMC), 다날, 드림시큐리티 |
고객상담/관리, 고객유치, SK브로드밴드(주)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상품/서비스(신상품, 결합상품, 부가서비스 등) 소개, 가입권유, 신청접수 및 기타 고객혜택 이벤트 안내 등 | (주)다온정보 등 318개사 |
고객 댁내 셋톱박스 및 부속품 택배 발송 | CJ대한통운, 재단법인 행복그린넷, (주)홍솔, 우체국 |
고객유치/관할고객 개통, 장애처리, 상담, 관리 | 홈앤서비스 주식회사 등 42개사 |
고객유치/유치고객 상담, 관리 | 홈앤서비스 주식회사 등 2,018개사 |
개통, 장애, 상담 등 해피콜(만족도조사) | 한국생산성본부, 나이스디앤알주식회사, 한국표준협회 |
TV포인트의 지급 및 VOD 결제서비스 제공 | (주)핏콜라보, KG이니시스, (주)카카오페이, 네이버파이낸셜(주), SK엠앤서비스(주), PAYCO, 11번가(주) |
개인정보 제공 동의 및 구비서류 수령/관리 | 서비스에이스(주), 서비스탑(주) 등 12개사 |
통신요금 연체사실 통지, 이용요금 미납으로 해지 시 알림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타통신사 |
개인신용정보 전송 요구에 따른 중계(거점) 기관 이용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할부 상품의 발주, 배송, 설치, 고객안내 및 관리 | 주식회사멜레아, 주식회사미디어메이트, (주)드림어스컴퍼니 |
B다몰 운영 및 고객 관리 | SK엠앤서비스(주) [재위탁 :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주), 다우기술(주)] |
B tv 우리동네광고 서비스 운영 | 주식회사채널코퍼레이션, 나이스평가정보(주), 애니포인트미디어주식회사, (주)더브이플래닛, 드림에이지이주식회사, 주식회사시케이컴퍼니 |
해피마켓 운영 및 고객관리 | 세일코리아넷 |
데이터 활용/동의 관리 시스템 개발 및 운영 마케팅 플랫폼 개발 및 운영, 마케팅 관련 업무 | 에스케이텔레콤(주) |
인터넷, IPTV, CATV, 전화 등 부가서비스 상품 운영 | 포유시스템즈, 수산INT, 오투와이드, 윈즈시스템, 케이엘네트웍스, 플랜티넷, (주)포니링크 |
기업 전용 부가서비스 상품 운영 | 스트라스타, (주)스윗코리아, (주)아크도, 네오컨버전스(주) |
기업전화 및 부가서비스 개발/운영 | (주)산들네트웍스, 미리소프트, (주)위트콤, 대성엔에스(주), 포스트텔링크, 태광에스엠주식회사, (주)이케이네트웍스, 아시아홀딩스(주), 유엔젤(주), 텔레투게더, 엠에프온(주), 와이즈캔, (주)에스엠밴드, 주식회사누리보이스, (주)넥서스커뮤니티, (주)노스텍통신, (주)디케이아이 테크놀로지 |
정보보안서비스 개통, 기술지원, 상담, 관리 | 대신네트웍스, (주)에이엠네트웍스, 유니씨앤, 에스케이쉴더스주식회사, 유엔에이엔지니어링, 주식회사 헬스포트, (주)엑스엔(XN)시스템즈, 주식회사큐네스, 시큐어링크 |
Cloud 서비스 개발 및 운영 | 주식회사아이오차드, (주)아이엔소프트, AmazonWebServicesKoreaLLC, 한국마이크로소프트(유), SK네트웍스서비스(주) [재위탁 : 이강월드(주)] |
CDN 서비스 운영 | 주식회사님버스네트웍스, (주)솔박스 |
통신설비, 부대시설 관련 환경설비 등의 장애처리 및 유지보수 | (주)유엔이이엔지니어링, SK네트웍스서비스(주), 에스케이쉴더스주식회사, 씨에이치엠서비스(주), 동서통신(주), (주)한우, PIUN, 굿스플로, 에이앤티에스(AnTS), 에이치앤에스, (주)라파치 |
구내통신 개통/장애처리 업무 및 고객상담/관리 | 주식회사리드앤컴퍼니, (주)다옴솔루션, (주)다인정보, (주)드림텔레시스, (주)코넨컴즈, 스마트네트웍스주식회사, (주)아크루즈, 주식회사아우라네트웍, 한빛시스템주식회사, 주식회사유지보수통합센터, (주)티에스컴넷, (주)티앤케이정보, 두우정보통신, 네오넷 |
서비스 장애처리 및 유지보수, 정기점검, 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신/증설철거 등 작업지원, 서비스상태 감시 및 상황전파 등 관제, 시스템 취약점 발굴/공유 및 국데이터 관리 등 | 지에스네오텍(주), 주식회사유알정보기술, 주식회사시그널, 주식회사넥스트정보기술, 주식회사엠넷시스템즈, 주식회사어스시스템즈, (주)하나투어, (주)버즈빌, (주)유엔이이엔지니어링, (주)상상인, 주식회사케이라인텔레콤, 주식회사브리지텍, 주식회사엑스게이트, 주식회사한스콤정보통신, 주식회사아이웍스, (주)지엔텔, (주)이씨에스텔레콤, (주)우주텔레콤, (주)엘지씨엔에스, 대신네트웍스주식회사, (주)지아이티, 위즈코어주식회사, 웰토스, 아주큐엠에스(주), SK티엔에스(주), (주)엔텔스, (주)다인정보, 에이플시스템즈, 인포뱅크(주), 주식회사굿링크, (주)신세계아이씨티 |
소상공인 전용 부가서비스 상품 운영 | 플랜티넷, 수산INT, 인텔리안시스템즈, 공팔리터, 제로웹 |
SK브로드밴드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 제6항에 따라 수탁자가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재위탁하는 경우 회사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고객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구분(서비스명) | 제공받는 자 | 제공 목적 | 제공 항목 |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 보유기간 |
---|---|---|---|---|
인터넷, IPTV, CATV, 전화 등 유선서비스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방송통신 신용정보 조회, 명의도용 방지 안내(문자 및 우편) |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 등록번호 | 서비스 제공기간 (단. 미환급금 환금 관련하여서는 환급완료 후 6개월까지, 명의도용 조사·분쟁조정 완료 후 6개월)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SK텔레콤(주), (주)케이티, (주)LG유플러스 | 명의도용 신고에 대한 조사/분쟁처리 (명의도용 접수고객에 한함) |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이용 내역, 상담 내용, 미납요금 등 요금 납부정보, 명의도용 조사 내용, 판정 결과 |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통신사에 의한 확인 | 가입전화번호, 법인(사업자)등록번호, 성명, 이용정지/해지일자 및 사유, 주민등록번호, 주소, 미납요금금액 |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타통신사 | 통신 연체 사실 통지 | 성명, 연체정보 등록 예정일, 신용정보사 위임 예정일, 통신권 중복가입 방지 정보(공통 DI) | ||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복지요금감면대상자 확인, 자격변동, 중복감면 확인 | 성명, 주민등록번호 |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행정안전부, 타통신사 | 미환급금 환급 및 안내를 위한 정보제공 및 조회동의 | 성명, 주민등록번호, 환급금액 | ||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 | 시외전화 사전선택제 제공, 번호이동 업무처리 |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사전선택 시외전화사업자 | ||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소방서, KT | 긴급통신(119)을 위한 위치정보제공 | 성명, 전화번호, 주소 | ||
한국전화번호부 | 한국전화번호부 연동 | 성명, 전화번호, 주소 | ||
NICE 평가정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실명확인 |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 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여권번호 | ||
SK텔레콤(주), (주)케이티, (주)LG유플러스, SK텔링크 | 타사 국제전화, 시외전화 이용에 따른 요금 정산 |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 ||
공정거래위원회 |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확인 (www.donotcall.go.kr 사이트) | 전화번호 | ||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 서비스 전환 해지 처리 (전환 신청고객에 한함) |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설치주소 | 신청일로부터 1년까지 |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SK텔레콤(주), (주)케이티, (주)엘지유플러스, (주)엘지헬로비전, (주)딜라이브, (주)HCN, (주)씨엠비, (주)케이티스카이라이프, 남인천방송(주), 한국케이블TV푸른방송(주), 제이씨앤울산중앙방송(주), (주)서경방송, 금강방송(주), (주)한국케이블TV광주방송, (주)씨씨에스 충북방송, (주)KCTV 제주방송, (주)아름방송네트워크 |
이사하는 집합건물의 방송통신 독점 계약에 따른 할인반환금 감면대상 검증, 사업자간 정산 | 성명, 연락처, 이사하는 주소, 이전일자, 이용서비스, 할인반환금액, 대리인 성명/연락처 | 할인반환금 감면대상 검증 및 사업자간의 정산 완료 후 6개월까지 | |
SK텔레콤(주) |
|
* 공통 제공 항목은 “제공하는 자”의 서비스 가입·이용 시 수집·이용에 동의한 인적정보(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 주소, 이동전화번호(통신사 포함), 이메일 등), 가입정보(가입일, 가입·요금상품, 결합정보, 기간, 해지 등), 단말정보(모델명, 기기번호, OS 등), 기록정보(접속로그(IP 포함), 쿠키, 서비스이용기록 등), 위치정보(단말기, 기지국, GPS, WiFi, LBS 플랫폼 등을 통한 정보), 서비스 이용 내용(구매내역(상품명, 금액 등), 결제정보(수단, 내역, 사용처 등), 배송정보, 상담정보, 광고 전송·반응 정보 등) 및 그 정보와 위 각 사 항목 정보를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입니다. 상기 제공에 동의하신 모든 항목은 본인이 가입한 서비스의 가입 시점부터 본 동의 시점까지의 정보도 포함합니다. |
서비스 이용ㆍ제공 기간(일부 서비스 이용 종료 시, 해당 서비스 항목만 제외)
단, 개인정보 처리 동의/철회 정보는 고객 불편 방지, 고객 의견 응대 처리, 분쟁 해결을 위해 동의 취소 시 90일 동안 보유 |
|
SK쉴더스(주) | ||||
11번가(주) | ||||
SK stoa(주) | ||||
SK플래닛(주) | ||||
(주)드림어스컴퍼니 | ||||
티맵모빌리티(주) | ||||
콘텐츠웨이브(주) | ||||
(PASS/카카오톡/네이버) 간편로그인 | (주)드림시큐리티 | 간편 인증 서비스를 통한 이용자 확인 또는 전자서명 | 이용자의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통신사 코드 | 최대 5년 단, 관련 법령에 별도 보관기간이 있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
SK매직과의 제3자 제공동의 | SK매직(주) | SK매직과 제휴상품의 신청처리 및 제공 | 서비스 가입 시 수집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정보 등) |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
KIS정보통신과의 제3자 제공동의 | KIS정보통신 | KIS정보통신과 제휴상품의 신청처리 및 제공 | 서비스 가입 시 수집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정보 등) |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
SK텔레콤(주), (주)케이티와의 제3자 제공동의 | SK텔레콤(주), (주)케이티 | SK텔레콤(주), (주)케이티와 제휴상품의 신청처리 및 제공 | 성명, 생년월일, 결합상품 전화번호, 상품정보 |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
(소상공인전용) 카드결제 | NHNKCP | NHNKCP와 제휴결합상품(카드결제)의 신청 처리 및 제공 | 결합대상 상품정보 : 고객명, 주소, 이동전화번호(연락전화번호), 초고속인터넷정보(가입자번호), 서비스이용정보 |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
(소상공인전용) 카드결제 | KOCES | KOCES와 제휴결합상품(카드결제)의 신청 처리 및 제공 | 결합대상 상품정보 : 고객명, 생년월일, 성별, 사업자번호, 전화번호(연락 전화번호), 초고속인터넷정보(가입자번호), 서비스이용정보 |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
(소상공인전용) 결제안심 | SK텔레콤(주) | SK텔레콤(주)와 제휴상품(결제안심)의 신청처리 및 제공 | 결합대상 상품정보 : 고객명, 주소, 이동전화번호(연락전화번호), 서비스이용정보 |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
(소상공인전용) 서빙로봇 | 비로보틱스 | 비로보틱스와 제휴결합상품(서빙로봇)의 신청 처리 및 제공 | 결합대상 상품정보 : 고객명, 주소, 이동전화번호(연락전화번호), 서비스이용정보 |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
(소상공인전용) CCTV, 테이블오더, 키오스크, 서빙로봇 | SK쉴더스(주) | SK쉴더스(주)와 제휴결합상품(CCTV, 테이블오더, 키오스크, 서빙로봇)의 신청 처리 및 제공 | 결합대상 상품정보 : 고객명, 주소, 이동전화번호(연락전화번호), 서비스이용정보 |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
(소상공인전용) 테이블오더, 키오스크, 서빙로봇 | 브이디컴퍼니 | 브이디컴퍼니와 제휴결합상품(테이블오더, 키오스크, 서빙로봇)의 신청 처리 및 제공 | 결합대상 상품정보 : 고객명, 주소, 이동전화번호(연락전화번호), 서비스이용정보 |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
(소상공인전용) 안심케어(풍수해) | 윈즈시스템 | 윈즈시스템과 제휴상품 (안심케어(풍수해))의 신청처리 및 제공 | 서비스가입 시 수집정보 (성명, 주소, 연락처, 서비스 이용정보) |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
(소상공인전용) 신용안심케어(화재) | 나이스평가정보 | 나이스평가정보와 제휴상품 (신용안심케어(화재))의 신청처리 및 제공 | 서비스가입시 수집정보 (성명,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 성별, 서비스 이용정보) |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
(소상공인전용) 비버솔루션 | 비버웍스 | 비버웍스와 제휴상품 (소호솔루션)의 신청처리 및 제공 | 서비스가입 시 수집정보 (성명, 주소, 연락처, 서비스 이용정보) |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
Netflix 조합상품 | 넷플릭스서비시스코리아(유) | Netflix 조합상품 제공을 위한 가입자 식별, 요금 정산 | 서비스관리번호, 고객일련번호 | 서비스 해지 후 1년까지 |
SK텔레콤 결합상품 | SK텔레콤(주) | 결합상품의 신청처리 및 제공, 결합 상품 관련 분쟁 해결, 민원관리 |
|
· 요금 등 분쟁해결을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 법령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
SKT망 알뜰폰 결합상품 |
SK텔링크(SK세븐모바일), 국민은행(KB리브모바일), 토스모바일(토스모바일), 아이즈비전(아이즈모바일), 유니컴즈(모빙), 큰사람커넥트(이야기모바일), 한국케이블텔레콤(티플러스), SMT(스마텔)
※ 상기 사업자 중 고객이 유무선결합 신청한 사업자 |
결합상품의 신청처리 및 제공, 결합 상품 관련 분쟁 해결, 민원관리 |
|
|
B다몰 |
판매자 (판매자List : https://www.efamilyshop.co.kr/storage/fud/20201126/info_201125_20201126103141.jpg) |
주문 상품 배송 및 제품 설치, 반품, 환불, 고객 상담 등 정보 통신 서비스 및 전자상거래(통신 판매)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한 업무의 처리 |
|
B다몰 서비스 이용ㆍ제공 기간 (단, 법령에서 따로 정한 경우 해당 기간) 가.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이용요금/금액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 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65조의2(명의도용, 요금감면, 미환급금 반환), 신용 정보법 시행령 제37조의2(신용 정보 공동관리), 정보통신망법 제64조(불법스팸 방지) 사무를 위해 주민등록번호를 처리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제28조의2에 따라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처리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명정보는 재식별되지 않도록 분리하여 별도 저장·관리하고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합니다. 가명정보 처리 및 위탁, 제3자 제공과 관련한 내용이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이 동의한 목적 범위내에서의 이용 및 고객불만 응대를 위하여 12개월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고객의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6개월 이상 보관합니다. 개인위치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파기하고 있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는 복구 및 재생이 불가능한 기술적인 방법으로 파기하며, 출력물 등은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으로 파기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고객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고객에게 매회 제공받는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위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8세 이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SK브로드밴드의 개인위치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문의는 개인정보보호 부서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가 위치정보 관리책임자를 겸직하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필요한 경우 고객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국외에 제공·위탁하고 있습니다.
구분(서비스명) | 이전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전 국가/시기/방법 | 이전 받는 자 | 이전 받는 자의 이용 목적/보유·이용 기간 |
개인정보 이전을 거부하는 방법, 절차 및 거부의 효과 |
---|---|---|---|---|---|
마음친구 | 언어 모델 기반의 생성형 AI가 연계된 서비스 제공 시 발화 정보를 문자 언어로 변환한 정보 |
|
Amazon Web Services Inc (aws-korea-privacy@amazon.com) |
|
이전을 거부하실 경우 마음친구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이전을 원하지 않을 경우 마음친구 앱을 통한 탈퇴를 진행해주세요. * 마음친구 탈퇴 방법 마음친구 앱 > 보호자용 앱 > 회원 정보 > 회원탈퇴 |
SK브로드밴드는 사용자에게 개별적인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운영에 이용되는 서버(http)가 정보주체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정보주체의 PC 또는 모바일에 저장됩니다.
고객은 웹 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를 활용하여 개인을 식별하지 않고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 행태정보 수집 방법 | 행태정보 수집 목적 | 보유・이용기간 |
---|---|---|---|
웹/앱사이트 방문 이력 | 웹/앱 사이트 방문 시 자동 수집 | 관심, 성향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수집일로부터 24개월 이내 파기 |
B tv 이용자의 콘텐츠 시청 내역, 지역, 기기 동기화 정보 | 이용자가 B tv 이용 시 자동 수집/전송 | 이용자 관심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 | 수집일로부터 180일까지 |
SK브로드밴드는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학력・병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또한 맞춤형 광고를 목적으로 아동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아동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고객은 웹 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은 개인정보보호 담당 부서(cscenter@skbroadband.com)를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SK브로드밴드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및 철회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및 철회 요구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고객은 언제든지 고객센터(국번없이 106 또는 1877-7000)를 통하여 권리 행사가 가능합니다. 다만, 본질적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불가피하게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SK브로드밴드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K브로드밴드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에서 요구하는 안전성 확보 조치 외에도 추가적인 개인정보 보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아래 서비스 영역에 대해 국내 보안 표준 인증을 획득 하였습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11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